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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NEWS아이디플라코스메틱, 전년比 400% 매출 급성장…“성형외과 화장품 전략 통했다”
작성자 관리자 (ip:113.10.28.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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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21-02-26 14: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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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력 제품 플러스패치·마이너스밴드·석고팩 3종 매출 ‘견인’
“아이디병원 화장품 브랜드 이미지 통해 국내 시장 집중”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외출을 자제하는 문화와 더마코스메틱(병원·약국 화장품)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시장이 점차 확산·다양화하고 있다.

이 중 플라코스메틱(성형외과에서 직접 개발·제조한 화장품)은 얼굴선에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입소문이 퍼지며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26일 아이디플라코스메틱에 따르면 올해 1~2월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400%가량 급성장했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국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아이디성형외과, 아이디치과, 아이디피부과 등을 운영하는 아이디병원 화장품 사업 부문이다. 


업계에서는 코로나19 팬더믹으로 피부과나 쁘띠센터 방문을 꺼리는 대신

화장품을 통한 홈케어 일상화 문화가 안착하기 시작했다는 분석도 나온다.

실제로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의 주력 상품은 화장품 브랜드 아이디에이지 플러스패치와 마이너스밴드, 석고팩 등 3종이다.

해당 제품 모두 얼굴 변화를 목적으로 하는 제품으로 홈케어에 부합한다. 

플러스패치는 탄력을 넣는 성분, 마이너스밴드는 지방을 녹이는 성분을 부여해 실질적인 턱라인, 이중턱 개선 등 얼굴형 변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즉 아이디에이지 플러스패치는 리프팅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탄력을 부여하는 화장품이며,

마이너스밴드는 턱과 이중턱 그리고 하악 부위 리프팅에 집중한 제품이다.

아이디에이지 석고팩은 기존 석고팩과 달리 마스크팩 방식으로 제작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제품 모두 임상 결과를 통해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는 점도 공통분모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에서 플러스패치와 마이너스밴드 대상 피부 임상 연구센터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 1회 사용만으로도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다.

아이디에이지 석고팩도 시험 기관에 의뢰해 만 29~59세 성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가 있다.

15가지 인체 적용 시험에서 1회 사용만으로도 안면 전체 타이트닝(이마 리프팅) 개선과 모공 볼륨, 미세 피부 결 개선 등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다.

피부 혈행은 사용 전 75.5A.U.에서 13.64% 증가한 85.8A.U.를 기록하기도 했다.




해외 11개 국가에서 우선적으로 사업을 세팅한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올해부터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해외시장의 경우 기내면세점 등을 통해 매년 안정적인 30% 이상 매출 신장률을 보이는 만큼,

국내 시장 개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구축을 동시에 진행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국내 더마코스메틱 시장 규모가 지난 2017년 5000억원에서 2019년 1조원대로 올라섰고,

가전 제품을 포함한 홈케어 시장 규모도 7조원대로 커졌다는 것도 원인으로 꼽힌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지난달 9일 현대홈쇼핑에서 플러스패치와 마이너스밴드 시즌2 제품을 소개해 완판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플러스패치와 마이너스밴드는 CJ 올리브영, 석고팩은 GS홈쇼핑에서 론칭하는 등 판매 채널도 확대하고 있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연구개발에 참여해 피부 결은 물론

윤곽까지 실질적으로 예뻐지는 얼굴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두고 있다”라며 “홈케어 시장이 확산함에 따라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는 화장품을 통해

다양한 효과를 얻고 싶어하는 니즈도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외 성형외과와 피부과, 치과 등으로 인지도가 높은 아이디병원화장품이라는 이미지를 통해 올해는 국내 시장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아이디플러스마이너스는 아이디병원의 독자적인 특허 성분이 함유돼 재구매율이 50%로 이러한 만족도가 매출 성장의 원동력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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